창고에서 얻은 열쇠로 (2)에서 발견한 문을 엽니다. 문을 열고 들어서면 개가 울부짖는 소리가 들려올 텐데, 근처에 있는 나무통으로 막아도 되고 안 막아도 됩니다. 어차피 개가 밀거나 부수고 들어와요.
어떻게 문을 앞뒤로 잘 막아두면 개가 못 들어오게 할 수는 있는데...이 참에 개를 잡는 요령이나 알아봅시다. 여긴 상자가 많으니 등불 옆에 있는 상자 위에 자리를 잡고 망치를 들고 웅크립니다. 그러면 개가 달려들텐데, 타이밍을 맞춰 때려주면 됩니다. 망치로는 시간이 좀 걸리고, 나중에 곡괭이를 얻으면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상자에 올라가서 개를 잡는 데는 몇 가지 조건이 필요한데, 상자가 너무 높으면 개가 맞거나 덤벼들질 않고 상자가 불안정하거나 가벼우면 개의 공격에 밀려서 필립이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잘 하는 분들은 맨 땅에서도 잘 잡던데...그리고 어두우면 필립이 패닉에 빠지니 야광봉이라도 켜둬야 합니다.
여기에도 지도가 있습니다. 폭발물이 있는 곳으로 먼저 가봅시다.
"트리니트로톨루엔이다. 굴착 작업에 쓸 수 있겠지만, 도화선이 안 보인다."
여기서 TNT 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잡아서 끌고 지도에서 '북쪽 지역(Northern Area)' 로 표시된 곳으로 향합시다.
"유일한 출구인데 매몰되어 있어!"
북쪽은 막혀 있습니다. TNT 통을 들어서 놓으면 알아서 장착됩니다. 바닥에 떨어져있는 문서를 입수합니다. 원문은 독음과 숫자를 이용한 언어유희라서...통째로 의역하겠습니다.
[내 사랑 작업장]
내 작업장이 정말 좋다. 다른 곳보다 두 배는 큰 곳이고, 하나도 아니고 네 명이나 특식을 들고 찾아왔기에, 오늘 레드가 여덟 번에 나눠서 맛있게 뜯어먹었다. 이게 다 문에 버튼 패드를 설치해 둔 덕이지.
아 그리고, 오늘 레드의 마음은 어째선지 거꾸로 돌아갔다.
작업장으로 향합시다. 개도 없고 라이터도 있으니 보이는 등불마다 불을 켜도 됩니다. 작업장 문에는 번호 패드가 붙어 있습니다. 입수한 기록을 바탕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합시다.
"멋지군. 팔다리를 잃지 않고 폭발물을 세팅할 수 있겠어."
작업장에는 아티팩트가 있습니다. 왼편 선반에서 도화선으로 사용할 면 실을 입수합니다.
"얼음 조각이 빛을 반사하는 걸지도, 내 상상일지도 모르지만, 이 바위 밑에 확실히 뭔가 있어..."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빛이 들어오는 작업장이 있고, 바위 밑에서 곡괭이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물리 전공에겐 걸맞는 무기가 있어야 하는 법이지요. 입구를 기준으로 오른쪽 문을 열고 들어갑시다.
"이 전기 울타리는 최근에 세워진 것 같은데? 넘어갈 방법을 찾아야겠어."
거미 발소리도 들리고 작은 거미굴도 있지만 거미가 나오진 않습니다. 한 쪽에는 이렇게 울타리가 쳐진 방이 있고, 반대편에는 판자로 막힌 통로가 있습니다. 판자를 곡괭이로 부수고 들어갑니다.
부수고 들어간 통로에서 섬광탄과 나무 상자, 판자와 나무통 등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아무거나 끌리는 대로 집어와서(나무통은 좀 힘듭니다) 울타리를 넘어갈 방책을 세웁시다. 상식적으로는 대들보를 만들면 될 것 같은데, 조작법 때문에 힘듭니다...울타리를 넘어가 배터리를 뽑아버립시다.
"잠겼어. 젠장! 어떻게 들어가지?! 이 문은 아주 약하고 낡은 것 같은데."
더 안쪽에 '폭발물' 마크가 붙은 문이 있는데, 잠겨있습니다. 곡괭이로 부수고 들어갑니다.
화약이 든 나무통도 곡괭이로 부숴버리고~
"박스트린에 적셨다. 이러면 화약이 달라붙겠지. 아니, 제발 달라붙기를."
아까 입수한 실을 박스트린과 조합한 뒤 화약에 사용합니다.
"믿을 수 없지만, 이건 내 인생 처음으로 만든 도화선이다."
이제 필립 인생 최초의 도화선이 만들어졌습니다.
이제 TNT를 둔 북쪽 매몰지역으로 돌아가 도화선을 TNT 통에 장착하고, 라이터로 불을 붙입니다. 그리고는 도망치세요!